카드론 한도 와 신용등급 하락에 문제가 있을까

신용대출을 이용한다면 신용점수는 당연히 낮아지게 되는데요. 카드론 또한 대출 로써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온것이기 때문에 일단 카드론을 한다면 점수는 일단 무조건 신용등금은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카드론을 이용하면서 원리금 및 이자상환을 일정기간동안 착실히 납부한다 잠시 하락한 신용점수는 다시 좋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이유를와 한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드론 사용시 신용등급 하락이유

그냥 신용 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등을 사용한 대출은 신용등급에 큰 하락이 없지만 카드론의 경우 신용등급은 왜 하락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체율이 높은 금융권 사용으로 인한 (2금융권 및 카드사)
  • 재무(자금흐름)가 원활 하지 않다다고 판단함
  • 대출을 여러개 사용하는경우

총 3가지의 이유로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됩니다.

연체가 많은 금융권사(카드사 및 제2금융권) 를 이용한다면 신용점수 평가를 하는 기관에서는 연체율이 높은 금융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을 낮게 평가 하게 됩니다. 또한 카드론 사용자의 재무흐름이 좋다고 판단하지 않으므로 이용한다면 신용점수가 낮아지게 됩니다.





카드론 이용시 신용등급 회복 기간

카드론을 이용 후 낮아진 신용등급은 다시 회복하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장중요한건 빌린 돈을 잘 갚는다면 3~6개월안에는 신용등급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기존에 대출이 여러개를 이용한다면 대출을 한 곳으로 몰아서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대환 대출을 이용한다면 신용등급 상승 요인을 줄 수 있습니다.

카드론 한도

각 카드사별로 다르긴하지만 카드론 한도는 통상 1000만원입니다. 장기카드론의 경우 최대 5000만원 까지도 가능하지만 통상적으로 카드 사용자가 사용하는 카드의 월별 한도액 x 3개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론 한도를 높이는방법

카드론 한도를 높이는 방법은 먼저 카드 한도를 최대한 올려서 이용하면 한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한도만 올린 후 사용금액은 원래 이용하는만큼 이용하면서 카드대금결제만 잘 이루어진다면 신용점수 또한 올라가며, 카드론 한도 또한 올라가게 할 수 있습니다.